코알라 랜치 샤도네이 Koala Ranch Chardonnay
스타일 : 화이트 와인
생산지 : Swan Hill, Victoria, Australia 스완 힐, 빅토리아, 호주
품종 : 샤도네이 100%
테이스팅 노트 : 선명하게 빛나는 옅은 레몬 빛 컬러. 천도 복숭아, 머스크 멜론, 버터 스카치 캔디같은 달콤한 향기가 가볍게 퍼짐. 달콤 새콤한 열대 과일의 아로마와 투명한 듯 깨끗한 산미가 매우 신선하게 느껴짐. 다양한 치즈, 게살 요리, 태국 요리나 치킨 등 아시안 푸드와 함께 즐기길 권함.
와이너리 : 1960년대부터 포도 경작을 해온 앤드류 피스(Andrew Peace) 가문은 1996년부터 와인 양조를 시작하였다. 가족 경영 와이너리로는 호주 최대 규모로, 최신식 양조 설비와 전량 자사 밭의 포도만 사용하는 등 품질 향상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, 현재 약 14개국에 와인을 수출하는 호주 와이너리 상위 20위 안에 든 기업으로 발전하였다. 앤드류 피스가 위치한 빅토리아(Victoria) 주는 호주 최고의 과일 재배 지역 중 하나로, 호주 최고의 와인 생산자들이 추구하는 고품질의 포도 생산지역이다. 19세기 필록세라의 공격으로 수 많은 경작지가 폐쇄되었으나 1960년대 이후 와인 산업의 재 부흥기를 맞았다. 현재는 호주에서 세 번째로 중요한 포도재배 지역이 되었으며, 인근 남호주 전체 생산량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였다.
코알라 랜치는 앤드류 피스가 멸종 위기 동물인 코알라를 보호하자는 취지로 만든 브랜드로, 라벨에서도 사랑스러운 코알라의 모습을 볼 수 있다. 유칼립투스 나무그늘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동물 코알라처럼, 천천히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도록 캐주얼하고 프루티하며 음식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양조한다. 또한 와인 판매 수익의 일부를 호주 코알라 보호 기금으로 기부하고 있어 착한 소비, 착한 와인의 선두에 섰으며,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니크한 라벨과 맛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