판티니 까살레 베끼오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 Fantini Casale Vecchio Montepulciano d'Abruzzo
· 생산자 : 판티니 그룹 Fantini Group
· 국가/생산지역 : 이탈리아(Italy) > 아브루쪼(Abruzzo)
· 주요품종 : 몬테풀치아노 (Montepulciano) 100%
· 스타일 : Italian Montepulciano d'Abruzzo
· 등급 : Montepulciano d'Abruzzo DOC(DOP)
· 음용온도 : 16~18 ℃
· 추천 음식 : 그레이비소스의 닭 안심 고르곤졸라 크림소스의 쇠고기 안심 파스타 등과 잘 어울린다.
· 메이커스 노트 : 짙은 루비 색상을 띠며 미네랄, 스파이시, 올리브, 잘 익은 자두, 딸기류 등의 화려한 향이 나며 4개월간의 프렌치 오크통 속성에서 느껴지는 매우 농후하고 응축된 맛을 지닌 탄탄한 조밀감과 굿 밸런스의 풀바디 와인이다. 한 그루의 포도나무에서 수확량을 제한하여 만들어진 매우 응축도가 높은 와인이다.
까살레 베키오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 2018. 빈티지는 다르긴 하지만 신의 물방울 19권에서 소개된 것으로도 유명한 와인이다. 이 와인을 만드는 파네세 그룹은 1582년부터 와인을 생산했고, 카살레 베키오가 생산되는 아브루쪼 지방을 중심으로 해 캄파니아, 시칠리아 등 이탈리아 여러 지역에서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제법 큰 규모의 기업. 카살레 베키오는 로마 동쪽에 있는 아브루쪼 지방에서 만들어지고 있으며, 홈페이지 소개 따르면 Colonella, Ancarano 등의 지역에서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. 신의 물방울에서 소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 카살레 베키오는 한 그루의 포도나무에서 8송이가 맺힐 수 있는 것을 2송이로 제한해 맛의 응축감을 높였다고 나와있다.